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알콜 맥주 건강에 문제 없을까? 무알콜 맥주 부작용

by 세인트 2022. 8. 19.

 

더운 여름밤이나 직장에서 힘들게 일을 마치고 집에 왔을 때, 맵거나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때, 시원한 맥주가 정말 당기는 순간에 술을 마시고 싶지만 마시지 못하는 임산부나 건강을 생각해서 알코올이 없는 무알콜 맥주를 선택하여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건강과 안전을 위해 선택하는 무알콜 맥주는 과연 건강에는 문제가 없을지 살펴보겠습니다.

 

맥주바사진

무알콜 맥주의 당분과 탄수화물 함량을 확인하자!

무알콜 맥주의 성분을 자세히 보면 각각의 제품마다 함량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 함량을 낮추거나 없앤 대신에 당의 함량을 높여 단맛으로 맛을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중에 파는 제품 중, "호가든 무알콜 제품 500ml 캔 제품"은 탄수화물 35g과 당 15g이 들어있고 "하이네켄 무알코올 500ml 캔 제품"은 탄수화물 24g, 당류 6.5g이 들어있습니다. 

당과 탄수화물은 혈액 속 당 수치를 높게 하므로 혈당 관리가 필요한 당뇨환자나 임신성 당뇨로 고생을 하는 경우라면 무알코올 맥주를 마시기 전, 탄수화물과 당류의 함량을 꼭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참고로 "하이트제로 무알콜 맥주 350ml 캔 제품"의 경우 탄수화물 5g, 당 함량은 0g으로 비교적 성분이 안전한 편입니다. 

 

 

무알콜 맥주 - 소량의 알콜이 있는 제품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해요!

무알코올 맥주라고 해서 무조건 알코올 함량이 0%는 아닙니다.!

무알콜 맥주라고 불리지만, 알코올이 소량 들어있는 맥주도 있으니 꼭 확인을 한 후 구매해야 합니다. 무알코올 맥주에도 두 종류가 있는데 알코올 함량이 0.0%인 무알코올 맥주와 알코올 함량이 1% 미민인 비알코올 맥주가 있습니다.

일반 맥주가 5% 전후의 알코올 함량이므로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임은 맞지만, 아예 무알코올을 찾는 다면 꼭 알코올 함량을 확인하세요.

 

728x90

 

건강에 좋다고 아무런 정보 없이 무알콜 맥주를 섭취하면 되려 몸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알코올 맥주는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마다 각각 영양정보와 칼로리가 다르므로 꼭 확인한 후 건강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