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우리WON꿀머니(우리포인트)->현금전환방법 / feat.카드의정석 포인트카드

by 세인트 2022. 6. 16.

우리 카드의 정석 포인트형 카드를 사용한 지 1년반쯤 된 거 같은데요 차곡차곡 모아진 꿀 머니가 어느새 50만 원을 훌쩍 넘었더라고요. 그동안 그만큼 많이 써서 받은 포인트이겠지만 공돈 생긴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포인트로 남겨두면 아까우니 현금 전환을 하려고 합니다. 초간단하고 총알 입금되는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우리WON꿀머니(우리포인트)

※ 포인트 조회방법 

 

  • 우리카드 앱 -> 로그인 후 왼쪽 하단 포인트 터치
    (업데이트 이후 조회가 편해졌네요^^)
  • 우리카드 앱 -> 메뉴(왼쪽 상단) -> 혜택 -> 포인트 조회

위 두 가지 방법 다 동일하게 포인트 조회 가능합니다. 

 

우리카드앱포인트조회화면
우리카드앱포인트조회화면




※ 포인트 전환 방법

 

  • 포인트 전환 -> 전환하실 포인트에서 결제계좌입금 선택 -> 본인인증 후 처리 완료.

우리카드앱포인트전환신청화면
우리카드앱_포인트전환신천

 

 

그동안 쌓인 제 포인트 보이시나요? 

574,300원이나 있다니..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라 놀랬어요. 바로 전환 신청했고, 신청 직후 바로 입금 처리되었습니다! 빠른 입금 처리도 정말 좋더라고요.

 



◎ 카드의 정석 point 혜택

 

제가 쓰는 카드는 카드의 정석 시리즈 중에서 포인트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포인트가 적립되어서 카드 혜택 및 제가 이 카드를 발급한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카드의정석포인트신용카드
카드의정석point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포인트 특화형 카드입니다. 사실 다른 포인형 카드에 비하면 포인트 적립률이 아주 높은 편은 아니지만, 제가 이 카드를 선택한 이유는 저렴한 연회비와 제가 자주 쓰는 간편 결제(네이버 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사용 시 3% 추가 적립이 있어서 발급했습니다.

 

 

 


일단 모든 가맹점 0.8% 적립이며, 이 부분에 대한 적립한도 없습니다.

이동통신, 전기차 충전, 교통비, 커피, 영화는 특별적립으로 3~5% 되며,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백화점, 할인점(대형마트), 온라인 쇼핑, 주유 가맹점에서 사용 시에는 기본 1%를 적립해주는데 그때 네이버 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4가지 중 하나로 결제하면 추가로 3%를 더 적립해줍니다. 그래서 총 4%의 높은 적립률을 보여줍니다.

즉, 백화점(신세계, 현대, 롯데) 온라인 쇼핑(11번가, g마켓, 옥션, 롯 데온, 쿠팡, 티몬, 위메프)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빅마켓, 트레이더스) 주유 시 4대 간편 페이로 결제하면 총 4% 적립되는 카드인 게 이 카드의 최고 장접입니다. 다만 이 특별적립 부분은 전월 실적에 따른 적립 한도가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온라인 쇼핑과 이마트(오프라인)에서 결제 시 주로 이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 발급받았고, 거의 대부분을 특별 적립으로 높은 포인트 적립했습니다. 이 카드가 메인카드가 아니고 연회비가 비싼 것도 아니니, 이 정도면 정말 괜찮은 혜택이지요? 저와 비슷한 소비 패턴을 가진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우리 꿀 머니 전환 방법과 제가 쓰는 카드 혜택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